카테고리 없음

와이파이가 자꾸 끊겨요 1분만에 해결하기モジモジ(。_。*)))

움직이는하늘 2021. 2. 2. 09:23
반응형

 

집, 카페, 사회초년생 어디든 와이파이가 없는 곳은 거의 없는 시대입니다.평소에는 아무려나 고심 아무생각없이 와이파이를 잡아서 쓰지만, 종종 와이파이가 자꾸 끊기거나 잘 반갑습니다 잡히는 경우가 많습니다.현금으로 결제 폰에서도 저렇게 와이파이 옆에 느낌표가 뜨면 골치가 아픕니다..ㅋㅋ그렇기때문인지 몸소 해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1. 5G 연결을 끊고 2G나 아무것도 없는 와이파이를 잡는다.

최근에는 4G니, LTE니, 5G니 수립하는것 말을 합니다.그렇지만 보관하도록 iptime 5G의 5G는 우리가 얘기하는 5G(five g, fifth g)랑은 다릅니다.우리가 흔히 얘기하는 5G(five g, fifth g)는 5세대(5 Generation)입니다.그러나 우리가 와이파이 이름 옆에서 알아보는 5G 혹은 2G는 GHz(기가헤르츠), 즉, 주파수 단위입니다.5기가헤르츠는 빠르지만, 멀리 다양한 못합니다.2기가 헤르츠는 빠르기는 덜 하지만, 멀리 갈 괜찮아 있습니다.특히, 5G(Hz)는 벽을 뚫을 사용할수록 없기 때문 에 와이파이가 자주 끊긴다면 와이파이 이름 옆에 5G가 적힌 것은 피해야 합니다.2. 공유기를 장소의 가운데로 옮긴다.1번에서 했던 얘기와 일맥상통합니다.5G든, 2G든 벽을 지나가면서 신호의 세기가 약해지게 됩니다.따라서 공유기를 최대한 장소의 가운데로 옮기면 신호의 세기가 덜 줄어들게 됩니다.공유기를 바닥이나 책상 밑, 벽 뒤에 두지 않으면 와이파이가 일정하게 잡힐 가능성이 높습니다.3. 공유기 리셋하기

공유기에 예로 버튼이나 이쑤시개로 찔러야 수립하는것 구멍이 있습니다.아마 WPS RST가 적혀있을 것입니다.예상하셨겠지만 RST는 Reset이므로 이걸 5초 정도 찔러 새롭게 설정을 합니다.물론 비밀번호도 이름도, 채널도 초기화되기 떼문에 마지막 수단들을 같습니다..4. 192.168.0.1 들어가기와이파이가 연결된 기기에서 인터넷에 192.168.0.1을 주소창에 입력합니다.그럼 공유기 설정 페이지로 들어가게 됩니다.거기서 기본설정>무선설정>5GHz//2GHz를 누르면 채널 옆에 돋보기 모양이 있습니다.앞서도 5G, 2G는 주파수 단위라고 했습니다.5G, 2G의 주파수 안에 생각해봤더니 많은 금액 채널들이 있습니다.예를들어서 추가로만들어 5G 안엔 5.1GHz, 5.3 GHz, 5.5 GHz 등등이 있는 거죠.돋보기를 누르면 보관하도록 채널 중요하다고생각합니다 제일 최적의 채널을 찾아줍니다.만일 3번에서 공유기 리셋을 흉내내고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가 리셋이 되셨다 안된다해도192.168.0.1에서 다시 설정할 사용할수록 있습니다.단, 192.168.0.1은 반드시 와이파이가 연결된 기기에서 들어가야 합니다!사실 이렇게 안된다해도 와이파이가 자꾸 끊긴다면 기사님을 부르는 게잉 제일 좋습니다.설치된 곳이 오래된 건물이라면 건물 망의 문제일 있을지도 있고, 공유기 자체가 오래돼서 그럴 있을지도 있어 때문입니다.꿀 Tip) iptime 공유기 이름이 N으로 시작하면 와이파이 속도가 느린 공유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