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탉으로 시작하는 단어]탉으로 시작하는 단어 알아보자(゚⊿゚)
    카테고리 없음 2021. 5. 15. 11:39
    반응형

     

    반갑습니다 이번시간에는 탉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알아볼까 합니다. 다들 끝말잇기 중요하다고생각합니다 탉으로 끝나는 단어가 나오면 당황하셨을겁니다. 저도 탉으로 끝나는 단어가 나올때 탉으로 시작하는 단어가 생각나지 않아 끝말잇기를 지게 되는경우가 종종 생겼었는데요유달리 끝말잇기 할때 수탉,암탉과 같은 단어로 공격을 위해선 곤욕스러운적이 많았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탉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없는것일까요?

    아쉽게도 탉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없다고 합니다. 국어사전,어학사전 모두 탉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없다고 하는데요결국 수탉,암탉과 같은 단어는 '한방단어' 라서 생활패턴 단어가 나오면 무조건적인 져야한다고 합니다.탉으로 시작하는 단어가 없어 아쉽지만 그만큼 우리가 탉으로 끝나는 단어를 알면 끝말잇기를 이기기 생각해봤더니 쉬워지겠죠?

    수탉 - 닭의 수컷햇수탉 - 번식을 위해선 새롭게 육성한 어린 수탉얼럭만수탉 - 털빛에 얼럭이 있는 수탉. 주로 고기를 내는 품종암탉 - 닭의 암컷씨암탉 - 씨를 받기 위해선 기르는 암탉둘암탉 - 알을 낳지 못하는 암탉햇암탉 - 산란 직전 혹은 산란 초기의 어린 암닭, 무게가 1.5kg이상인 닭임해암탉 - 당해에 새롭게 특출난 암탉이처럼 탉으로 끝나는 단어가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특히나 수,암,해와 같이 끝말잇기에서 자주 나오는 단어들도 있으니 위의 단어를 외워두면 무려 한방단어가 8개나 생기는 겁니다!이렇게 탉으로 시작하는 단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탉으로 시작하는 단어가 없다는건 너무 아쉽지만 없는건 없는것이니 어쩔수 없는것 같습니다. 대신 한방단어를 생각해봤더니 많이 파악해두어야 쓰면쓸수록 있어서 앞으로 끝말잇기할때 훨씬 유리하게 끝말잇기를 시작해야할지도 괜춚아.괜차나 있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